본문

뉴스 > 경제

대원제약-서울시,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오픈이노베이션 추진

한스경제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대원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가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공고문. /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가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공고문. /대원제약 제공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대원제약이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혁신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대원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대원제약이 추진하는 신사업 분야와 관련된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품 시장성 검토, 개선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 아이디어가 실제 의약품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대원제약 더함 프로그램' 참여할 수 있다. 공동 연구와 기술 이전, 제품 개발 및 출시, 투자사 추천·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바이오허브로부터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터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 진단과 맞춤형 솔루션, 전문가 풀을 통한 공동 연구와 기술 사업화 지원 컨설팅, 해외 시장 검증·개발, 판로 개척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사 모집은 7월 5일까지이며 ▲펩타이드 ▲저분자 ▲약물 전달 기술 ▲Device를 통한 약물 전달 기술 ▲기타(디지털치료제(DTx), 전자약) 분야의 협업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창업 8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대면 심사를 거쳐 2개사 내외로 선발하며, 액셀러레이팅과 대원제약 지원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된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대원제약은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중점 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를 발굴하고, 참가 스타트업은 대원제약의 연구 기술과 노하우 등을 지원받는 등 서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특별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원 및 고려대학교가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혁신 플랫폼이다. 프로그램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바이오허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3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