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해외 온라인 구매사이트를 통한 "의약품 구매"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는

글샘일보 | 2024.05.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 = 식약처 및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해외 온라인 플랫폼을 대상으로 실시한 점검에서 총 699건의 불법 유통 및 부당 광고를 적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점검은 해외직구 및 구매대행을 통한 식품 및 의료제품의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적발된 사례 중에는 의약품 230건, 의료기기 160건, 의약외품 132건의 불법 유통과 식품 66건, 화장품 111건의 부당 광고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큐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해외 플랫폼에서의 위반 사례가 두드러졌으며, 식약처는 이들 플랫폼에 대한 접속 차단 요청과 상시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매 시 주의사항은은

또한, 식약처는 구매자들이 해외직구를 통해 의약품과 의료기기, 의약외품, 식품, 화장품 등을 구매할 때 식약처의 허가 및 인증 과정을 거친 제품인지 확인하고, 광고 내용에 이상한 점이 없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당부했다. 특히,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의약품은 제조 및 유통 경로가 불분명하고 변질 또는 오염의 위험이 있어 절대 구매해서는 안 되며, 부작용 발생 시 피해 구제를 받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불법적인 제품 유통과 부당 광고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의약품은 반드시 병원이나 약국을 통해 의사의 처방을 받아 사용해야 하며, 의료기기의 경우 해외 구매대행을 통한 구입은 불법이므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8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7일 [월]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