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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24에서 "직구 금지물품" 확인 및 피해상담 구제받아보세요

글샘일보 | 2024.05.19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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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16일, 소비자의 해외직구 경험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소비자24 웹사이트에 '해외직구정보' 메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해외직구 이용 증가에 따른 소비자 피해 예방 및 정보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관련 부처가 공동으로 발표한 '해외직구 급증에 따른 소비자 안전 강화 및 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새로운 메뉴는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를 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에 따라, 직구 금지 물품 목록, 해외직구 실태조사 및 점검 결과, 상담 사례 등을 포함하여 직구 관련 피해 상담까지 이용할 수 있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직구 금지물품 메뉴는 각 부처의 소관 법령에 따라 직구가 금지된 물품의 목록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준다.

소비자24는 실질적인 구제수단도 제공공

또한, 소비자24는 해외직구 관련 불만 및 피해 상담을 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구제 수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관세청, 국가기술표준원, 식품의약품안전처, 환경부,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의 사이트 정보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소비자24의 개편이 해외직구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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