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해외 부동산 투자 사기 급증…전문가의 조언 구하여 피해 막아야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해외 부동산, 리조트 등에 관한 투자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동남아 국가와 같이 발전가능성이 높은 국가들에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관심을 악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최근 법제, 세금 제도, 환율, 외환제도 분석 등은 필수다. 해외 부동산 투자는 해당 국가의 법령, 문화, 규제 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투자 상황이 상당히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투자를 중개하는 업체, 개인들이 신뢰할 수 있을 만한 실질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도 꼭 필요하다.

특히, 해외 투자는 물리적인 거리도 멀어 현장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고,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해외 부동산 투자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투자 계획부터 목적, 법령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설립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법무법인 청출의 배기형 변호사는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의 경우 불법 도박 사이트와 같은 세력들과 유착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 투자를 권유하는 업체가 제시하는 기대수익만을 믿고 섣불리 투자하는 것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면서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현지 법제도의 내용을 확인하고, 투자 대상 부동산, 시설의 현황 등을 확인하는 것만으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투자 결정 전에 전문가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