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삼양옵틱스 주가 상한가, 스페이스X 위성에 차세대 별추적기 탑재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LK삼양(구 삼양옵틱스) 로고LK삼양(구 삼양옵틱스) 로고

삼양옵틱스 주가가 상한가다.

22일 오후 1시 34분 기준 삼양옵틱스는 29.99%(571원) 상승한 2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우주 항공용 광학 모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모양새다.

이날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 LK삼양(구. 삼양옵틱스)은 내년 6월 스페이스X가 발사하는 위성에 현재 개발 중인 심우주항법용 차세대 별추적기를 탑재할 예정이다.

LK삼양은 최근 위성영상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텔레픽스와 함께 심우주항법용 차세대 별추적기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심우주 항법용 차세대 별추적기는 심우주 환경에서의 정확한 위치 추정 및 궤도 결정을 목적으로 설계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초고해상도의 카메라와 고성능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결합해 우주공간에서 별과 행성의 위치를 추적한다.

특히 해당 시스템은 향후 달·화성뿐 아니라 점차 확대되는 심우주 탐사를 위한 위성에서 필수로 사용될 시스템으로 꼽힌다.

한편 삼양옵틱스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사용하는 카메라 교환렌즈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Photo 렌즈, Cine 렌즈, Pro-Cine 렌즈 등이 있다.

동영상 렌즈의 수요를 바탕으로 동사는 동영상용 전문렌즈 브랜드인 XEEN을 출시했으며 전 세계 5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삼양옵틱스는 축적된 기술력으로 렌즈 설계부터 가공(광학, 부품), 조립, 판매까지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