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증상 없는 "잠복 결핵 감염" 치료하면 결핵 90예방한다

글샘일보 | 2024.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최근 발표된 질병관리청의 자료에 따르면, 잠복결핵감염자가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결핵 발생 확률이 12.4배 높아지는 반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최대 9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질병관리청은 잠복결핵감염 관리 안내서를 발간, 국민들에게 잠복결핵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안내서에 따르면, 잠복결핵감염은 결핵균에 감염되어 있지만 증상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질병관리청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의 국가 잠복결핵감염 검진 사업을 통해 이러한 치료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했다.

연구 결과, 치료를 시행한 잠복결핵감염자는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보다 결핵 발생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다. 특히, 65세 이상 고위험군에서도 잠복결핵 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고 밝히며, 치료 결정 시 위험과 이득을 신중히 고려하고 치료 과정에서의 부작용을 철저히 모니터링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안내서는

이번 안내서는 복잡하게 흩어져 있던 잠복결핵감염의 법률적, 행정적, 의학적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며, 향후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질병관리청은 이 안내서를 통해 보건소와 민간 의료기관이 결핵 예방 및 관리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잠복결핵감염 관리 안내서는 질병관리청의 공식 웹사이트와 결핵ZERO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4월 중순부터는 인쇄본도 지자체 및 민간 의료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잠복결핵감염에 대한 중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