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민주당, 다음 달 3일 22대 첫 원내대표 선출키로

우리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2월 27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홍익표 원내대표가 휴대폰을 보고 있다. (사진=설현수 기자)2월 27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홍익표 원내대표가 휴대폰을 보고 있다. (사진=설현수 기자)

(서울=우리뉴스) 설현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제22대 국회 첫 원내대표를 다음 달 3일 선출하기로 했다.

17일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국회에서 열린최고위원회의를 마친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차기 원내대표가 원(院) 구성을 준비하기 위해 조속히 원내대표 선거를 해서 뽑을 필요가 있다는 인식하에 의결했다"며 "5월 29일까지는 홍익표 원내대표가 한다"고 설명했다.

민주당 당헌에 따르면 원내대표는 매년 5월 의원총회에서 선출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나, 민주당은 현재 상황을 국가 경제 긴급 상황으로 보고 선출 일정을 예정보다 앞당기기로 했다.

원내대표는 통상 3~4선 의원이 맡는 것이 관례인 만큼 차기 원내대표 후보군으로 4선인 김민석·남인순·박범계·서영교·한정애 의원과 3선인 강훈식·김병기·김성환·김영진·박주민·박찬대·송기헌·조승래·진성준·한병도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5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