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정부, 해외직구 종합대책 TF 구성…물품 안전관리·소비자 피해 방지

한스경제 | 2024.03.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인천세관 특송물류센터에 쌓인 해외직구 배송 물품. /연합뉴스인천세관 특송물류센터에 쌓인 해외직구 배송 물품. /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정부가 해외직구 물품 안전관리와 소비자 피해 방지 등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해외직구 관련 대응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해외직구 물품의 안전관리 상황,소비자 피해 상황,국내기업 영향 등을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는 이날 회의를 통해 해외직구 전반에 대한 종합적 대응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인식을 모으고,국무조정실 주관 '해외직구 종합대책TF'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해외직구 종합대책TF는해외직구 실태에 대한 면밀한 파악을통해△위해물품 반입차단 등 안전관리 강화 △소비자 불만·불편 사항해소 △관련 업계 애로 해소등의 대책을 종합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