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강덕 시장, 30일 발생한 경주 지진에 긴급지시 "시민안전 각별히 살피라"고 당부

국제뉴스 | 2023.11.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이강덕 시장, 30일 발생한 경주 지진에 긴급지시
이강덕 포항시장이 30일 오전 열린 간부공무원 특강에 참석해 경주 지진 발생과 관련해 시민안전을 각별히 살필 것을 주문하고 있다. 9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30일 새벽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시민 안전과 시설물 점검을 다시 한 번 철저히 살피라고 긴급 지시했다.


이 시장은 경주 지진 이후 여진 등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위험징후가 감지될 경우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 등을 홍보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비상연락망 등을 통해 혹시 모를 시민 피해를 살피고, 관련 시설물 안전 점검에 적극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아직 지진의 아픈 상처가 아물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이른 새벽 울린 지진문자에 많은 시민들이 또 한 번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안다."라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시는 여전히 과거 포항지진으로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향후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른 역할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철저한 대비를 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포항지진은 촉발지진으로 과학적으로 규명됐고, 법원 판결로도 이를 재확인했다"며 "포항시는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 어떠한 경우라도 시민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도 안전에 각별하게 유의하며 재난 피해가 있으면 행정관서에 신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재 포항시에 30일 새벽 경주 지진과 관련한 피해 상황은 접수되지 않았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2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