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마을 특색 살린 별천지하동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3.11.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마을 특색 살린 별천지하동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사진제공=하동군)하동군청 전경

(하동=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하동군이 '별천지하동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육성하고 각 마을 수요에 맞는 사업을 추진해 누구나 살고싶은 농촌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다.


28일 군에 따르면, 마을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고 마을별 특색을 살린 농촌공간을 가꾸기 위해 '별천지하동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8일까지로, 공모 신청을 원하는 마을은 읍·면사무소에서 계획서 서식을 받아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자체로 이양된 마을만들기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주체가 돼 스스로 마을 계획을 세우고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기획·수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종전의 문제점을 개선 반영한 이번 마을만들기사업은 마을 역량에 맞는 단계별 지원으로 예산은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마을은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하동만의 농촌공간을 가꿔 나가는데 실질적 도움을 준다.


이에 종전의 일률적인 예산지원을 개편해 소통마을(20개소)→변화마을(8개소)→활력마을(4개소) 등 3단계로 구분 추진하고 각 단계별로 대상지를 선정한다.


각 단계 사업을 완료한 우수한 마을에 대해 차기 단계 사업을 진행하며 마을자원 등을 활용한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경관개선에 필요한 시설 등을 사업계획할 수 있다.


대상지 선정은 사업추진 주체 역량, 사업계획서 2개 부문 5가지 항목을 심사하며 대상지로 선정되면 각 마을에 단계별로 2000만 원에서 3억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매년 별천지하동 마을만들기 사업비로 20억 원을 투입하며 신규 대상지 선정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9일 [목]

[출석부]
BHC 후라이드치킨+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HC 후라이드치킨+콜라1.25L BHC 후라이드치킨+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