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PR과정 개최

국제뉴스 | 2021.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PR과정'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뉴미디어 트렌드의 이해와 활용'을 주요 주제로 다뤘으며, K리그 22개 구단 홍보담당자 4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첫날인 23일에는 풋풋아카데미 김민태 이사가 강사로 나서 ▲뉴미디어의 세대별 트렌드 흐름,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서비스, ▲다양한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팬덤 구축 등 뉴미디어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다뤘다.


24일에는 'K리그를 읽는 시간'의 저자인 김형준 기자(한국일보)가 'K리그는 진화한다'라는 주제로, 미디어 관점에서 바라본 K리그 홍보 트렌드를 전했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오일나우 정해경 마케팅팀장이 '뉴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방법'을 설명했다. 교육 마지막 시간은 연맹과 구단 홍보담당자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리그 현황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서울 이랜드 박현우 매니저는 "변화하는 홍보 트렌드, 뉴미디어 전략 등 홍보담당자가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매년 PR교육 프로그램 질이 향상되는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연맹은 이번 PR과정을 포함해 K리그 내외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무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 OST 주자. 비와 ...
이무진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첫 주자로 발탁되었다.이무진이 부른 '슬기로운 의...
하승진, 딸 지해 승급 심사에 최장...
하승진이 딸 지해의 태권도 승급 심사 현장에서 평균 신장210cm...
민서, 러블리펑키 넘나드는 놀라운...
가수 겸 배우 민서가 펑키한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KBS 2...
로얄앤컴퍼니, 습도 높은 장마철 ...
덥고 습한 장마철이 다가오며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 넷마블 아이언쓰론, 거신병...
넷마블은 전략 MMO게임 '아이언쓰론새롭게 추가된 거신 병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