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내정자, 2024 빌보드 파워 100 선정

한스경제 | 2024.0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내정자, 2024 빌보드 파워 100 선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 카카오엔터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가 '2024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The 2024 Billboard Power 100 List)'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장윤중 공동대표 내정자는 빌보드가 31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발표한 '2024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의 멀티섹터부문에서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는 빌보드가 매년 전 세계 음악산업에 주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을 레이블, 퍼블리싱, 멀티섹터 등 각 부문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빌보드는 장윤중 공동대표 내정자가 K콘텐츠의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K팝 성장 동력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를 중심으로 기획, 제작, 유통, 투자 등 전방위 음악 사업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점을 주요 성과로 짚었다.


또한 영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문앤백(Moon&Back)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보이그룹을 선보이는 TV 시리즈를 제작, 북미뿐 아니라 유럽 시장 등 글로벌 전역으로 K팝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내정자는 "K팝을 비롯한 K콘텐츠가 글로벌 엔터산업의 메인스트림에 올라 확고하게 입지를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아티스트들과 K콘텐츠에 대한 교류를 더욱 넓혀갈 것"이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 스토리, 미디어를 잇는 글로벌 시너지도 추진하며 글로벌 엔터기업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윤중 내정자는 앞서 전 세계 음악 시장을 이끄는 인터내셔널 리더들을 선정하는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미국 문화와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끼친 아시아인을 선정하는 미국 골드하우스의 'A100' 등에도 선정된 바 있다.

2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