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2023 대한민국 한복외교사절단 발대식 성료, 한복의 세계화 이끈다

국제뉴스 | 2023.02.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3 대한민국 한복외교사절단 발대식 성료, 한복의 세계화 이끈다 [사진=한문화진흥협회]2023 대한민국 한복외교사절단 발대식 성료, 한복의 세계화 이끈다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한복을 통한 민간외교 활동으로 대한민국 국격 제고에 기여할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을 공개 모집하여 10일 발대식을 거행했다.


2023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국에서 각 도시를 대표는 한복디자이너를 선발하여 구성되었다.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한복 세계화를 위해 해외 한복패션쇼, 국내 한복패션쇼 세계의상페스티벌, 웨딩한복트렌드쇼, 대한민국 드레스쇼에 참가하여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이고 해외정부 외교사절단 방한 시 한복 문화외교로 한복을 세계에 알리는 일을 한다.


또한 해외 및 국내에서 진행되는 국가 간 문화외교 패션쇼에 공식초청되어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 교류 활동과, 외국 대통령 등 고위급 사절단이 방한할 경우 한복을 제작하여 기증하는 등 문화외교관 역할을 하게 된다.


2023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은 제대로 갖춰진 한국문화를 알리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다가오는 3월부터 해외와 국내에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