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충청북도 영동 국악WAY앱 출시...앱으로 만나는 우리 국악

국제뉴스 | 2022.11.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청북도=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누구나 쉽게 기초 국악 강좌를 비대면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영동 국악 웨이(WAY)'가 출시됐다.


28일 충청북도에 따르면 '영동 국악 WAY'는 문화체육관광부(콘텐츠진흥원)와 충청북도가 지원한 '2022년 충북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의 선정작으로 (주)핀사이트(대표 정진업)에서 기획, 제작했다.

'영동 국악 WAY'는 레인보우 충북 영동이 배출한 걸출한 역사적 위인, 3대 악성(樂聖) 난계 박연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다양한 국악 관련 문화자원을 탐방하고, AR 보물찾기와 미니게임 등을 즐기면서, 자연스레 박연 선생이 남긴 국악의 기준 음률과 악보 체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또한, 한국 국악의 기준음계(황종률)와 악보(정간보) 그리고 도량형의 기틀까지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는 박연 선생의 생애를 '박연의 길'이란 주제로 다루고 있다.


그 외에 난계국악박물관, 옥계폭포 등 박연 선생과 관련된 문화관광자원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기초 대금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도 있다.


서비스 오픈에 맞춰, 영동의 특산품 '영동와인'과 국악기 미니어처 등의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영동 국악 WAY'는 현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아이폰 버전은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