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두윤석 시인, 한국문단 석양으로 당선

국제뉴스 | 2022.09.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토지공법학회) 두윤석 시인(사진제공=토지공법학회) 두윤석 시인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두윤석씨(38, 사진)가 '한국문단'에서 '석양' 으로 당선, 시인이 됐다.


두윤석 시인의 당선작 '석양' 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한줄기 노을빛은/석산夕山의 붉은 꽃으로/환생한다.//한 폭의 잿빛은 짐승들의/귀향을 재촉하게 하고,//다시 떠오를 일출과의/언약을 뒤로한 채,/
달님의 미소 속으로 떠날/채비에 여념이 없다.


정종암 문학평론가는 "노을의 잿빛이 투영된 삶을 진솔하게 내포한 두 시인의 시가, 회귀의 삶을 노래하면서 바쁜 일상 속 희망을 안게 한다,"고 평가했다.


두윤석 당선자는 "지난해 보행 중 겪은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을 뻔했었지만 다시 한 번 삶의 기회를 얻었고, 청소년기에 학교폭력이란 피해도 겪고, 성인이 된 첫해에 아버지에게 간이식 수술을 감행했던 만큼 굴곡진 삶은 시인의 길을 나설 도약을 준비한 게 아닐까 싶다."며 "정종암 박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숱한 시간 고된 훈련 속에서 사제 간으로 최고로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음에 더욱더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윤석 시인은 경기 안양 출신으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극과를 졸업하고, 다사랑의원 '뷰티CLINIC' 홍보대사로 일하고 있으며, 영화 '두사부일체', 광고 '롯데 쟈일리톨껌', '코카콜라', MBC드라마 '반달곰 내 사랑'에 출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꼬북칩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