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외교부, 전 국가 대상 특별여행주의보 해제

국제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외교부)(사진=외교부)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외교부는 정부의 방역정책 기조 및 전 세계 코로나19 동향 등을 감안해 2020년 3월 23일 전 국가·지역 대상으로 발령해온 특별여행주의보를 해제하고, 2022년 4월 14일부터 각 국별 기존 여행경보 발령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단, 기존 여행경보 3단계(출국권고) 및 4단계(여행금지) 발령 국가 및 지역은 현행을 유지한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등 22개국 및 2개 지역(괌, 사이판)을 여행경보 1단계로, 미국(괌, 사이판 제외), 영국, 독일, 프랑스 등 129개국은 여행경보 2단계로 하향 조정했으며, 중국, 러시아 등 26개국은 특별여행주의보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를 시행함에 있어, 외교부는 코로나19 동향(백신접종률 포함), 백신접종증명서 상호인정 여부,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 협의 추이, 단기방문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향후 분기별로 여행경보 조정을 지속 검토할 예정이며, 급격한 방역상황 변동이 있는 국가에 대해서는 수시 조정할 계획이다.


각 국별 여행경보 조정 상세 내역 및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 등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9일 [화]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