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패션업계, 임인년은 애슬레저로 질주한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롯데지에프알 '카파'. / 사진 = 카파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임인년 올해도 패션업계의 주요 화두는 '애슬레저'가 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 합성어로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일컫는 표현이다.

하루종일 집 안에서 학업과 일에 매진한 이들은 실내 스포츠 시설에 못 가는 대신 홈트레이닝, 야외스포츠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주로 푼다. 이러한 흐름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피트니스 기기가 불티나게 팔렸고, 운동과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애슬레저 의류 시장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2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 규모는 6조4537억원으로 분석된다. 전년 동기 5조9801억원에서 7.9% 성장한 수치로 국내 패션 시장 성장률을 뛰어넘었다.

가장 두각을 나타낸 회사는 국내 레깅스 브랜드 '톱3' 가운데 한 곳인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다. 브렌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상반기에만 매출 864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대비 42% 성장했다.

MLB를 운영하는 F&F 역시 지난해 회사 매출이 1조4168억원 전망된다. 영업이익은 386억원이다. F&F는 국내 시장과 더불어 중국 수출 규모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그야말로 초고속 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MLB 중국 매장 수는 약 500개다. 당초 목표 대비 2배 이상 많은 규모다. 올해는 약 800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MLB는 화려한 패턴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을 겨냥해 야구모자와 재킷, 신발 등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 역시 성장세를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뮬라는 공식 자사몰 회원 수가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106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65만 대비 62%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의 고가 라인 역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뮬라웨어의 '뉴 노블 레깅스'와 '플레어 팬츠'는 각각 누적 판매액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스테디셀러 입지를 다졌다. 뮬라는 올해 역시 새로운 자체 원단을 연구 개발해 데일리 룩으로 착용하기 좋은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애슬레저 시장이 성장가도를 달리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 롯데쇼핑의 패션 자회사인 '롯데지에프알(GFR)'도 애슬레저 시장 진출을 알리며 관련 상품 강화에 나섰으며, 롯데지에프알이 카파와 까웨의 새로운 전개사로 나서면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속옷업계에서는 코웰패션은 일찌감치 속옷에서 애슬레저로 발길을 옮겼다. 푸마·아디다스·캘빈클라인 등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속옷을 판매하는 회사로 출발했으나 최근에는 애슬레저·스트리트 의류 등 다양한 옷을 판매한다.

이에 업계 관계자는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애슬레저룩의 인기가지속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가 코로나19와 관계없이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형수 통화...(사진=국제뉴스DB)장영하 변호사가 더불어...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달...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할 상처 가득(사진=TV...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양희승·신기성, 평균 ...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전망 5000만 원 선 깨지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8일 [화]

[출석부]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빼빼로
[포인트 경품]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