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포스터&캐스팅 공개!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공연 제작사 ㈜쇼노트의 초연 창작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이하 <더 테일>)가 오는 3월 3일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개막한다.


<더 테일>은 1819년 4월 1일 영국 런던에서 미스터리한 경로로 발간된 소설 [뱀파이어 테일]과 이를 둘러싸고 불붙었던 조지 고든 바이런과 존 윌리엄 폴리도리의 저작권 논쟁을 바탕으로 쓰인 작품이다. 극작 김지식, 작곡 유한나, 연출/각색 김민정 등 정상급 창작진이 참여한다.


12일 공개된 <더 테일>의 포스터는 찢어진 책 표지 뒤로 붉은색의 새로운 표지가 드러나는 모습을 표현해 과연 어떤 이야기가 진실인지 화두를 함축적으로 던지고 있다. 그와 동시에, '내 이름이 사라졌다'는 카피 아래 새겨진 두 주인공의 이름은 책의 진짜 저자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더 테일>의 첫 번째 넘버인 '4월의 첫째 날'을 배경음악으로 영국 런던, 어둡고 책이 가득한 존의 하숙집으로 관객들을 안내한다. 그 안에서 대치하고 있는 두 주인공 존과 바이런이 보인다. '거짓말 같은 진실을 마주한 순간'이 지나간 후 찢긴 책이 흩날리는 모습으로 마무리되는 영상은 서사에 기대감을 더한다.


뮤지컬 <더 테일>은 1819년 4월 1일, 바이런 남작의 전 주치의이자 작가 지망생인 존이 3년 전 쓰고 버렸던 소설 [뱀파이어 테일]이 바이런의 이름으로 발간되며 시작된다. 존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훔친 것도 모자라 자신을 '쓰레기 같은' 소설 속 인물로 '박제'한 것에 분노한 바이런. 그는 존을 찾아오지만 존은 소설을 투고한 적이 없다 맹세하고, 두 사람은 실제 현실과 이야기 속 현실을 넘나들며 진실공방을 벌인다.


소설 [뱀파이어 테일]을 직접 썼지만 그 위에 정작 자신의 이름은 새기지 못한 '존' 역은 뮤지컬 <엔딩노트>, <해적>, <라 레볼뤼시옹> 등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로 존재감을 각인한 배우 최석진, 뮤지컬 <엔딩노트>, <미인>, <최후진술>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준 현석준,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와일드 그레이>, <비스티> 등에서 호평을 받은 홍승안이 맡는다.


영국 낭만주의 문학을 선도한 시인이자 런던 사교계 유명인사인 '바이런'과 소설 [뱀파이어 테일]속 뱀파이어 '루스벤' 역은 뮤지컬 <더 모먼트>, <배니싱>, <사의찬미>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주민진,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더 픽션>, 음악극 <태일>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박정원,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 <명동로망스>, <팬레터> 등으로 활약한 손유동이 맡는다.


<더 테일>은 뮤지컬 <더 라스트맨>, <라 루미에르>, <란>, <손없는 색시> 등을 쓴 극작가 김지식과 뮤지컬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조선변호사>, <마르틴 루터> 등의 음악을 맡았던 작곡가 유한나의 신작이다. 시적인 가사와 이에 어우러지는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등 4인조 라이브 밴드의 아름다운 선율은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연출 및 각색은 히트 창작 뮤지컬 <명동로망스>, <번지점프를 하다>, <트레이스 유> 등의 연출가 김민정이 맡아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뮤지컬 <더 테일>은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수료생의 창작활동 유지와 창작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2020년 개최한 를 통해 아이디어가 발굴되었으며, 공연 제작사 쇼노트의 심화 개발을 거쳐 상업화에 이르게 되었다.


작품은 오는 3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서울 대학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공연되며, 1월 19일(수) 오후 2시 인터파크, 멜론티켓, 쇼노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주접이 풍년 영웅시대, 굿즈→성지...
임영웅 영웅시대, 사랑해→영웅시대 '눈물'가수 임영웅의 공식 ...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택배·우체국 나비효과...지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