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반야 半夜 : 이미지 너머의 사색적 깊이 전시 개최

국제뉴스 | 2021.09.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갤러리 구조 '반야 半夜 : 이미지 너머의 사색적 깊이' 전시 포스터갤러리 구조 '반야 半夜 : 이미지 너머의 사색적 깊이' 전시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컨템포러리아트갤러리,갤러리구조가한국을대표하는사진작가민병헌의작품을소개하는'반야半夜:이미지너머의사색적깊이'전을9월9일부터10월31일까지개최한다.


민병헌은40년간흑백스트레이트포토그라피만을지속해온사진작가다.움직이는시간과정지된시간안의자연과사물,인체의본질을아날로그카메라로기록한다.카메라의뷰파인더를통해대상을포착하는순간부터암실작업까지타인의개입을철저히배제하며작업한다.일체의연출이나작위없이사진의본질적매커니즘에의지하는스트레이트포토그라피를추구하지만다양한높낮이의회색색조로표현된그의작품들은수묵화를보는듯사색적이고서정적이다.

반야 半夜반야 半夜

자신만의독보적인스타일을구축한민병헌작가는[DeepFog],[River],[SnowLand],[Waterfall],[Sky],[Body],[Moss]등의연작시리즈로잘알려져있다.샌프란시스코현대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시카고현대미술관,휴스턴미술관,프랑스국립조형예술관,산타바바라미술관,워싱턴브루킹스연구소,로스앤젤레스주립미술관,서울시립미술관등세계유수의뮤지엄에서그의작품을소장하고있을정도로확고한글로벌인지도도갖췄다..

반야 半夜반야 半夜

'반야半夜:이미지너머의사색적깊이'전은사진의본질적특성인이미지의순수성과투명한망에쌓인듯은유적표현을내재한민병헌의시적서정성에주목한전시다.전시는민병헌의대표작인한시리즈에국한하지않고다양한대표작시리즈들을총60여점이소개된다.작품들은관람객들에게렌즈에포착된이미지를넘어사색적깊이를환기시킨다.흐릿한듯몽환적인이미지는조금만떨어져다시보면모든것이선명한듯새롭게보여지며우리의감각을일깨운다.


이번전시는민병헌의작품이이외에도현대무용단'Salondecass'가작가의작품에영감을받아창작한안무2작품과뮤지션선종표가작가의작품에헌정한2곡도함께선보여진다.

반야 半夜반야 半夜

흑백사진이가진사색적서정성을통해새로운미적체험을경험할수있는'반야半夜:이미지너머의사색적깊이'전은네이버를통해사전예약후관람할수있으며전시는무료로진행된다.또한전시관람시마스크착용및QR코드를통한체크인인후입장이가능하며방역수칙에따라관람객을제한할수있다.전시는온라인을통해서도실시간으로감상할수있으며자세한사항은구조갤러리공식홈페이지와SNS를통해확인할수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선화동 실비김치 칼국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선화동 실비김치 칼국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선화동 실비김치 칼국수' ...
마동석 예정화, 나이 차이 17세 커...
마동석 예정화, 나이 차이 17세 커플 애정전선 '이상 無'(...
‘안타 맞지 말아달라' 롯데로 번...
2군 타격왕 청탁 논란이 롯데 자이언츠로 번졌다. 상무 서호철(2...
성동구, 관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
성동구에서 진행한 어린이집 아동 대상 유기농 급간식 꾸러미 ...
'마지막 투구 앞둔' 마쓰자카 "안...
'헤이세이의 괴물'로 불리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마쓰자카 다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