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회사 전반을 새롭게 브랜딩 한 주식회사 엠피엠지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주식회사 엠피엠지(이하 MPMG)가 로고 · BI의 교체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또 다른 도약을 알렸다.


이번에 개편된 MPMG 홈페이지에서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감각적이고 통일감 있는 이미지와 디자인이 특히 눈에 띈다. 로고 또한 기존의 육각 정방형 로고에서 푸른색의 미니멀한 원형 로고로 변경되었고, 이와 더해 해피로봇 레코드, 민트페이퍼와 같은 주요 사업부분의 BI 역시 변경된 로고와 톤 앤 매너를 맞춰 탈바꿈하게 됐다.

이번 작업에는 MPMG의 전신인 마스터플랜의 CI를 디자인했으며, 뉴욕 카림 라시드 스튜디오,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등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해온 박영하 디렉터가 아이덴티티 리뉴얼 작업을 주도했고, 브랜딩의 전반적인 기획과 플랫폼 디자인은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나이키, CJ,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비롯한 다수의 브랜드와 협업을 펼쳐온 박민기 디렉터가 맡아 MPMG의 새로운 탄생을 이끌었다.


MPMG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로고 변경을 통해 대중음악과 공연 문화를 이끌고 선도해온 기업 방향성과 비전의 전달은 물론 대중과 콘텐츠의 연결을 강화하는 종합 문화 허브로서의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MPMG는 1997년 클럽 마스터플랜을 시작으로 20년 이상 음악 시장과 공연 문화를 주도해온 회사로, 현재에는 데이브레이크, 멜로망스, 소란, 쏜애플, SURL 등 밴드와 싱어송라이터 씬을 대표하는 여러 뮤지션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해브 어 나이스 데이를 비롯한 다수의 대형 페스티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안정적인 중견 기업 이미지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음악 비즈니스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MPMG는 보유한 사업 부분들 역시 대폭적인 수정 및 변화를 단행했다. 먼저 해피로봇 레코드와 광합성으로 대표되는 레이블 부문은 MPMG MUSIC이라는 상위 카테고리로 묶었으며, 홈페이지 내 자체 스토어를 신설하여 점차 높아져가는 팬들의 니즈에 발맞추고자 했다. 또한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팀을 신설, 기존의 A&R, 프로모션 팀까지 4개의 파트를 유기적으로 운용, 좀 더 체계적인 업무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소위 인디 씬의 산파 역할을 해온 민트페이퍼 부문은 기존 페스티벌과 콘서트 사업 외에 새로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강화하여 플랫폼을 대폭 리뉴얼 중으로 빠르면 8월 말 선보일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이미 뮤직카우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며, 파트너스 레이블, 교육 프로그램 등 음악을 기초로 한 다양한 형태의 신규 사업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MPMG의 대대적인 브랜딩을 기획한 김상규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현실 상황으로인해 그간 미뤄뒀던 프로젝트들을 꺼내어 검토하게 됐고, 다소 정체된 분위기의 환기를 위해 조금 욕심을 내보기로 결정했다. 아마 내년 말 정도면 대중들에게 꽤 좋은 기획력을 갖춘 문화콘텐츠의 리딩 컴퍼니 이미지가 완성될 것 같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새로운 경험을 확장한다'는 기업 철학을 모토로 힙합, 홍대 씬, 페스티벌, 밴드 음악에 이르기까지 남들 보다 한 보 앞서 트렌디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선도해온 MPMG의 변화와 행보에 업계 전반의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건은 크리에이터의 ...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시장을 창출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실제...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