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첫돌 랜선 돌잔치 열려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에버랜드)엄마(아이바오)와 놀고 있는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사진=에버랜드)엄마(아이바오)와 놀고 있는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인 '푸바오'(암컷)가 20일, 태어난 지 1년째 되는 첫돌을 맞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20일 오전,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랜선 돌잔치는 방역 강화로 인해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돌잡이, 생일축하 편지,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 생일파티 현장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사진=에버랜드)엄마(아이바오)와 놀고 있는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사진=에버랜드)엄마(아이바오)와 놀고 있는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이 날 진행된 랜선 돌잔치의 하이라이트는 돌잡이 행사.


사람들의 돌잔치와 마찬가지로 푸바오가 어떻게 자랄지 예상해보는 의미로 진행된 돌잡이 현장에는 당근(건강), 대나무(장수), 사과(인기), 그리고 판다가 먹는 빵인 워토우(행복)까지 각각의 의미를 가진 4가지 음식이 판다월드 방사장에 마련됐다.


돌잡이 후에는 에버랜드 유튜브 영상에서 푸바오 목소리를 연기한 어린이가 생일축하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이 이어졌고, 사육사들이 푸바오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나무 미끄럼틀도 선물해줬다.

(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첫돌을 맞아 1년간의 성장 이야기와 사진을 책에 담은 포토에세이 '아기판다 푸바오'도 출간돼 이 날 처음 공개됐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을 계속 함께 해온 강철원 사육사가 글을 쓰고, 에버랜드 사진을 담당하는 류정훈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푸바오 사진들로 엮어졌다.


국내에서 최초로 태어난 아기판다의 신비로운 탄생 순간부터 처음이라 서툴렀지만 아기를 정성껏 보살피는 어미 판다의 모성애와 장난꾸러기로 성장해가는 푸바오를 가까이서 지켜보며 느꼈던 감동적인 순간까지 다양한 스토리가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들과 함께 책 속에 담겨져 있다.


출판사 시공주니어가 펴낸 포토에세이 '아기판다 푸바오(본문 136쪽/1만8천원)'는 푸바오의 생일인 20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포토에세이 외에도 강철원 사육사가 들려주는 아기판다 푸바오의 성장 이야기는 에버랜드 블로그에서 연재 중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28일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해 오는 21일 32화로 1년 간의 연재를 마감할 예정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는 고정 팬층이 두터워 지금까지 블로그 누적 조회수가 50만회가 넘는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에버랜드 SNS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성장 영상들도 전체 누적 조회수가 무려 1억뷰를 넘을 정도로 온라인에서 랜선 이모, 삼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 7월 20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몸길이 16.5cm, 몸무게 197g으로 조그맣게 태어난 아기판다 푸바오는 현재 몸무게가 약 40kg로 태어났을 때보다 무려 200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혼자서도 나무 꼭대기에 쉽게 올라갈 정도로 힘이 세지고, 주식인 어미젖(모유) 외에도 대나무와 죽순을 맛보기 시작하는 등 성장 단계에 맞게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에버랜드 동물원 관계자는 "푸바오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 이유는 사육사들의 헌신적인 보살핌과 자연포육을 하고 있는 엄마 아이바오의 모성애 덕분"이라며 "푸바오도 다른 판다들과 마찬가지로 생후 1년에서 1년6개월 사이에는 어미젖을 완전히 떼고 대나무가 주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사진=에버랜드)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한편, 푸바오 뿐만 아니라 엄마 아이바오(7/13)와 아빠 러바오(7/28)는 물론, 강철원 사육사(7/18)까지 판다 가족의 생일이 모두 모여 있는 7월을 맞아 다양한 판다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도 네이버 '에버랜드 온라인 스토어에서 7월말까지 진행 중이다.


판다는 가임기가 1년에 단 한 번 1∼3일에 불과해 통상 봄철 3∼4월경 짝짓기에 성공하면 약 4개월 간의 임신기간을 가진 후 대부분 7∼8월경에 출산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정상가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인형, 장난감, 튜브 등 다양한 판다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푸바오의 생일인 20일 당일에는 딱 하루 동안 판다 인형 3종을 50% 할인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임시완 하차, 바퀴달린집3 주인공...
배우 임시완가수 겸 배우 임시완이 '바퀴 달린집'에서 하...
오또맘, 대형 S라인 자랑…힐링 미...
SNS 스타 오또맘(본명 오태화)이 S라인 몸매를 뽐냈다.오또맘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