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궁중문화축전] 궁둥이 "고궁과 문화를 소개합니다!"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안희영 기자) 궁둥이(궁중문화축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윤여빈씨(사진=안희영 기자) 궁둥이(궁중문화축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윤여빈씨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일 7회째 맞고 있는 궁중문화축전이 5대궁과 종묘일대에서 9일까지 개최한다.


금번 궁중문화축전은 작년에 이은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궁, 마음을 보듬다.' 란 슬로건과 '힐링'과 '휴식'을 주제로 치러진다.


올해는 축전 개최 이래 처음으로 봄(5월)과 가을(10월) 두 차례 나눠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한다.


9일간 5대 궁에서는 22개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힐링과 휴식에 걸맞게 궁궐 속에서 만끽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온라인콘텐츠로는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로 순차 공개하여 시민의 일상에 다가가 지친 마음을 보듬고, 희망의 기운을 전할 계획이다.


궁중문화축전은 국내외 어디서든 더 많은 이들이 한국의 아름다운 궁궐문화, 궁궐 이야기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궁궐이야기를 통해 공개된다.


궁중문화축전은 오프라인 행사와 대면,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안전을 위해 인원수 제한, 본인 인증 및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체온측정, 손소독제 배포 등으로 현장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금번 궁중문화축전은 궁둥이(궁중문화축전 알림이) 자원봉사자를 두어 방역 담당(운영)과 행사 알림이(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궁둥이(궁중문화축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윤여빈씨는 궁중문화축전에 대해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올해 처음 선을 보이고 있는 궁중이 복장에 대해 질문이 쇄도 한다고 전했다.


윤여빈씨는 시민들로부터 어느 시대 의상인지? 무엇할 때 입는 옷 인가요? 어느 곳에서 대여를 하였나? 등 복장이 주는 이채로움에 대해 관심을 나타냈다고 한다.


윤여빈씨는 궁중문화축전 알림이로써 참가한 것에 기쁨을 느낀다며 아울러 고궁을 찾는 분들과 문화축전을 위해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개인방역과 출입관련 체크 등 안전 실천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출제된 오늘의...
[속보] 창원 코로나 확진자 10명 ...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남 창원에 코로나19 확...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
[뉴트리션] 태백시는 코로나19 9번 ~13번 확진자 ...
[특징주] 진흥기업2우B·진흥기업...
오세훈 서울시장진흥기업 우선주가 강세다.14일 오전 10시 12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