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TF경정] 불운의 16기 경정 선수, 3~4착을 노려라

더팩트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6기 신인 선수들이 지난 1월 16일 3회차 경주에서 물살을 가르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16기 신인 선수들이 지난 1월 16일 3회차 경주에서 물살을 가르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더팩트 | 박순규 기자] 하루 빨리 경정이 재개장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팬들이나 선수들 모두 다르지 않겠다.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지는 않았지만 초, 중, 고등학교가 개학을 하고 무관중이지만 프로야구나 축구 여자골프 등이 정상적으로 경기를 치르고 있어 많은 경정 팬들과 선수들이 개장만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전례 없던 4개월간의 긴 휴장으로 인해 모든 선수들이 개점휴업 상태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실전 경주를 기다리는 기수는 한 경기 한 경기가 절실한 경정 선수 중 막내인 16기들이라 할 수 있겠다. 지난해 말 경정훈련원을 졸업해 올 시즌 당당히 팬들에게 인사를 했던 신인들이 4회차 만에 강제 휴식기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상금은 차치하고 신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전 경험과 실전을 통한 훈련인데 그 기회를 모두 놓치고 있는 실정이다. 재개장 후 신인 레이스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다행이겠지만 바로 후반기로 넘어가는 상황이라 기존 선수들과의 혼합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면 그동안 신인들이 치렀던 신고식보다도 더욱 혹독한 신고식을 치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더욱 아쉬운 점은 이번 16기 중에는 소위 될만한 선수들이 제법 있다는 것이다. 모의 경주 성적 1위의 나종호와 졸업레이스 우승자인 홍진수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신인 레이스에서 각각 연대율 80%와 60%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특히 나종호의 경우 모터가 받쳐주지 않는 상황에서도 경주 운영으로 입상을 성공시키는 신인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고 홍진수의 경우에는 시원시원하고 과감한 선회 능력을 과시해 경정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네 차례의 신인 레이스에서 3위권 밖으로 밀려나지 않아 삼연대율 100%를 보인 김보경도 나름대로 스타트에 강점을 보이고 있어 나종호, 홍진수와 더불어 신인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 외에도 임지훈, 최인원 모두 2승을 거두며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두 선수가 나란히 인빠지기와 휘감기로 우승을 차지했는데 스타트 기세가 좋은 편이고 자신감에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이라 충분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유망주들이다.


이처럼 16기 신인들이 전반적으로 고른 전력을 갖추고 있어 혼합 경주에 출전한다면 초반은 나름 고전하겠지만 후반기부터는 어느 정도 기존 선배 선수들을 위협할 복병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었다.


하지만 휴장기간이 워낙 길게 이어지고 있고 훈련량도 극히 부족한 상황이라 감을 찾는데 생각보다 오랜 기간이 걸릴 수도 있겠다. 여기에 1, 2월과는 전혀 다른 수온 상태도 신인들을 애먹일 것으로 보인다. 무더운 날에는 모터와 프로펠러 세팅을 여름철에 맞게 가져가야 하는데 경험이 부족한 신인들의 경우 이러한 변화를 잘 따라가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때문에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경정 재개장 후 혼합 편성으로 치러지게 된다면 당분간 신인들의 경우 존재감을 드러내기가 거의 어려울 것으로 분석한다. 1, 2착을 노리는 것보다는 경합에서 밀리지 않고 3∼4착 정도를 노리는 것이 거의 최선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웬만하면 입상권에서 신인들을 배제하는 것이 좋겠고 노린다면 삼복승 복병 정도로 판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skp2002@tf.co.kr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솔지, 김태우의 유튜브 예능 ‘고스타 버스타’ 출격!...
사진 : P&B엔터테인먼트 김태우의 유튜브 예능 ‘고스타 버스타’가 팬들과 만난다. 18일 오후 6...
② 블랑늘, 더욱 화려하고 섬세한 ...
세련되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신부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내는 ...
‘플스5’ 예약판매 1시간도 안돼 ...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첫 ...
홍진희 ``은퇴 후에도 끊임없는 루...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
'라임 사태' 전 청와대 행정관 1심...
▲라임 사태 관련 뇌물 혐의 등을 받는 김모 전 청와대 행정관.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8일 [금]

[출석부]
포스틱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