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이인권 대표 "경험과 지혜 공유해 성공적인 축제되도록 협력할 것"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 추진위원장 이인권 대표.'2020 전국생활문화축제' 추진위원장 이인권 대표.

(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오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지역에서는 두 번째로 전남 순천의 순천만국가정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이번 축제를 공동 주관하는 (재)지역문화진흥원과 (재)순천문화재단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13인의 전문가들로 짜여진 추진위원회를 구성, 위원장으로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선임했다.


지난달 29일 오후 2시 순천문화재단 소공연장에서 추진위원장 주재로 열린 1차 회의에서 추진위원들 소개와 함께 순천문화재단 이태형 예술진흥팀장으로부터 기본 사업계획(안)을 청취했다. 이어 생활문화축제 기본 사업계획, 축제예산 세부 운영계획, 예술총감독 및 스태프 채용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순천문화재단은 축제 추진 방향으로 ▲동호회만이 아닌 생활문화 모든 주체가 참여하는 개방성 ▲지역 고유 문화특성의 생활문화 발굴 및 선양 ▲행사참여의 편의성과 쾌적성의 만족도 극대화 ▲전국적인 입체 프로모션으로 이슈와 인지도 확보를 설정했다.


순천은 이미 2013년부터 생활문화 축제로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을 연례 개최해 지역 대표예술제로 정착시켜왔다. 이를 바탕으로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는 참여기관·시설·단체 250개, 전국 생활문화동호회 287개 등 3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추진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인권 대표는 민간과 공공 분야의 문화예술계에서 1980년대 초부터 활동해 온 전문 예술경영가로 평가받고 있다. 언론사 문화사업을 거쳐 초창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하고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부위원장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13년 동안 역임했다.


이 추진위원장은 "세계가 인정한 생태문화 도시에서 열리는 전국생활문화축제에 각각의 전문성을 갖춘 추진위원들과 함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해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되도록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항서 2일,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해 누적 총 118...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2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펜타곤 후이, 군 입대 연기 "선제...
그룹 펜타곤의 후이가 현재 선제적 자가격리 중으로 3일 예정이...
혜민스님, 남산 뷰 집→뉴욕 아파...
혜민스님이 '남산 뷰' 집 구입 논란에 이어 미국 아파트 구매 의...
성인배우 이수 ``내 직업 안 전남...
사진:SBS플러스 예능프로그램 '언니한텐 말해도 돼' ...
유희열, 코로나19 검사 음성→자가...
가수 유희열이 지난달 24일 함께 녹화했던 가수가 코로나19 확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