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아침고요수목원, 수국전시회 진행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아침고요수목원은 6월 6일부터 7월 5일까지 약 한 달 여간 '수국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국은 매년 6~7월이면 개화하는 꽃으로 시기에 맞춰 수국과 관련된 축제가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그중 제주도나 부산 등의 지역은 수국철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 하지만 코로나 여파 속에서 장거리 여행보다는 근교여행을 선호하는 요즘 서울 근교인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이하 아침고요)이 주목 받고 있다.


올해 아침고요 수국전시회는 '꽃 톡(Flower Talk) 보내세요.'를 주제로 원내 시가있는산책로에서 개최된다. 넓은잎수국, 떡갈잎수국, 미국수국, 산수국 등 4가지 계열별 수국 약 120여 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아침고요의 독특한 정원미학을 접목하여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전시회장 내에 주제와 연상되는 '스마트폰' 형태의 포토존을 구성하여 수국전시회를 찾는 가족, 커플, 웨딩촬영 등 다양한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월은 자주색, 분홍색, 흰색 등 무리지어 피는 작약을 시작으로 꽃 양귀비, 산딸나무, 노루오줌 등 색감이 진하고 아름다운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고, 특히 'J의 오두막 정원'에서는 황금조팝나무와 클레마티스, 디기탈리스, 덩굴장미 등 크고 화려한 꽃들이 연이어 피어나 화려함이 절정에 이른다.


아침고요는 6월 12일부터 개장 이래 최초로 '애견 동반'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기존 운영 규칙은 '반려견'의 입장이 불가능했지만, 7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반려견과 함께 입장을 허가하고, 시범 운영 결과에 따라 향후 반려견 동반 입장과 관련된 운영방침을 확립할 예정이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반려견과 함께 아침고요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반려견 동반입장 규칙(10kg 이하 중소형견만 가능, 반려견 동반 입장에 의한 시설물 훼손, 사고 시 소유자 책임 동의, 목줄 및 가슴줄 착용과 배변봉투 지참 등.)을 준수해야 한다.


운영 담당자는 "애견동반운영은 평소 반려견과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고자 하셨던 많은 요청에 따라 준비되었다."고 말하며 "시범 운영인 만큼 제정된 운영규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관람문화 확립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삼육보건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1차 면접시행
삼육보건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1차 면접시행.(사진제공.삼육보건대학교)(서울=국제뉴스)이운안기자=삼육...
김성원 국회의원, 관광형 상권진흥...
김성원 국회의원, '관광형 상권진흥구역'...공모사업 선정 밝혀....
경북 상주 중궁암서 화재…인명피...
23일 오후 5시40분쯤 경북 상주시 연원동 남장사의 중궁암에서 ...
결혼선배들이 전하는 축의금 리얼 ...
'축의금 액수에 따라 우정도 가늠되나?',?'기대보다 축의금이 적...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 우리동네 ...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 우리동네 주민쉼터 조성사업지 현장점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