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용인문화재단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큰 호응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마스크를 착용하고 연주하고 있는 연주단체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공연 관람이 어려운 용인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인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를 4월 11일~12일 양일 간 용인시 수지구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클래식 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으로 진행된 이번 음악회는 신봉동 광교산자이아파트 단지 내 중앙 광장(4월 11일)에서, 두 번째 공연은 동천동 동천더샵파크사이드 단지 내 중앙 광장(4월 12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다.


연주는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방성호)의 단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앙상블(13명 내외)이 맡아,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 파가니니의 '칸타빌레', 영화 <황진이>,<태극기 휘날리며> OST 등 익숙한 곡을 연주하며 문화예술로 시민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연주가 진행될수록 더 많은 시민들이 음악으로 함께 소통했으며, 음악회를 접한 시민들은 집 발코니에서 편하게 클래식 공연을 무료로 감상하고 음악회를 즐겼다.

   
▲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발코니에서 연주를 감상하는 시민과 연주단체의 모습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의 기회가 없는 지역예술단체와의 상생을 위한 무대로 꾸며졌으며, 비록 공연장을 벗어난 먼 거리에서 관람하는 공연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용인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통해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드린 시도였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25일 오후 7시 30분 용인시 삼가동 소재 용인시민체육공원 보조경기장에서 트럭을 개조한 이동 무대인 '아트트럭'을 활용한 <용인 드라이브 in 콘서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시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문화예술 분야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며, 용인 시민에게는 문화로 잠시나마 활력을 불어넣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발코니에서 연주를 감상하는 시민과 연주단체의 모습.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
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9...
메디큐브 더마EMS샷 캐시워크 돈버...
메디큐브 더마EMS샷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은?메디큐브 ...
경기도 안성시, "도드람LPC 방문자...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경기도 안성시가 신종 코로나바...
하림 베스트 튀김 대전 오퀴즈 오...
하림 베스트 튀김 대전 오퀴즈 정답이 화제다.9일 오전 OK캐쉬백...
심은우 공식입장, 학폭 논란에 발...
심은우 공식입장, 학폭 논란에 '발끈'(사진= JTBC)심은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