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자동차

한미약품, 단국대와 차세대 내성 폐암 신약 공동연구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이관순 한미약품 부회장과 김수복 단국대 총장. 뒷줄 오른쪽 세 번째가 공동연구를 주도할 조정희 단국대 의생명공학부 교수.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이관순 한미약품 부회장과 김수복 단국대 총장. 뒷줄 오른쪽 세 번째가 공동연구를 주도할 조정희 단국대 의생명공학부 교수.

[한스경제=변동진 기자]한미약품이 단국대와 손잡고 차세대 내성 폐암 표적 혁신신약의 공동 연구에 나선다.


한미약품과 단국대는 단국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공동연구 협약식 및 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단국대 의생명공학부의 조정희 교수가 진행 중인 폐암 내성 기전 연구 및 신규 표적 발굴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 항암신약을 개발하게 된다.


이번 과제의 속도감 있는 진행을 위해 한미약품은 단국대 내에 최신 연구 시설을 갖춘 'DKU-HANMI 혁신신약 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조정희 교수는 하버드의대 다나파버 암연구소 등에서 15년 이상 종양유전체학 및 대단위 기능유전체 기반 스크리닝 연구를 수행해 왔다. 현재 조 교수 연구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실지원사업'에 따른 연구 지원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다양한 임상시험과 학술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연구개발 시설 활용, 산학협력 기반 조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등 다각적인 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수복 단국대 총장은 "이번 협력이 결실을 맺어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순 한미약품 부회장은 "내·외부 유망 자원을 활용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한미의 축적된 항암제 개발 노하우 및 역량을 극대화해 산학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4시...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성분에디터)'모공손절앰플' ...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X캐시워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
'유한 루테인 지아잔틴' 캐시워크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유한 루테인 지아잔틴' 관련 캐시워크...
클레이튼 코인 폭등, "카카오 코인...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빼빼로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