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자동차

[ESG포커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임직원, 전문가,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을 바탕으로 ESG 보고서를 작성하고 외부 컨설팅을 받으며 ESG 경영 계획을 준비했다.


올 2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해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을 감독하도록 했다. ESG 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사외이사 4인으로, 경영진으로부터의 독립성이 검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첫 보고서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를 위해 들인 노력과 앞으로의 실천 계획을 담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바이오 제약 업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사업장을 꾸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글로벌 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도입했다. 현재 건설 중인 신규 공장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고 친환경 냉매를 적용할 계획이다.


사회 부문에서는 청소년 교육 및 장학 지원, 소외계층 의료 및 보육 지원 등 지역 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자율성, 다양성 등을 강화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사회 과반수를 독립성이 검증된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지난해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해 이사회의 경영진 감독 및 견제 기능을 강화하는 등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회사와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환자에게 안정적으로 바이오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 사업 연속성 관리시스템(BCMS)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로부터 국내업계 최초로 1, 2공장 및 일부 지원기능에 대한 BCMS 인증을 획득한 이래 매년 범위를 확장하여 인증을 받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전체 사업 부문에 대한 인증 획득을 완료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지속가능성을 향한 새로운 도전 의지를 알리고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경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비빔김치말이국수 vs 묵은지육회국...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비빔...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김종민 완판왕, 진행 맡아 황광희 ...
김종민( 출처= 1박2일 방송 캡처)[미디어리퍼블릭] 가수 김종민...
tvN 멸망 박보영-서인국, 병실 애...
사진 : tvN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