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자동차

휴젤, 보톡스·필러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 순항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휴젤 보툴리눔톡신 제제 '레티보'. /휴젤 제공휴젤 보툴리눔톡신 제제 '레티보'. /휴젤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휴젤은 주력 사업인 '보툴리눔톡신'과 '히알루론산(HA) 필러'를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을 위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특히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제 중 최초로 중국 허가를 받은 '레티보(한국 제품명 보툴렉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약 200억원을 수출하는 등 현지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휴젤에 따르면 이달 '레티보' 중국 수출 물량은 50억원 규모다. 앞서 올 1분기 100억원, 지난달 40억원을 포함하면 상반기 총 190억원을 수출한 셈이다. 지난해 12월 초도물량(50억원)까지 포함하면 7개월 만에 240억원을 수출했다.


레티보는 지난해 10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판매 허가 승인을 받았다.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제로는 최초이고, 전 세계 기준 4번째로 현지 시장을 뚫었다.


휴젤은 중국, 유럽과 함께 글로벌 보툴리눔톡신 시장 최대 규모를 차지하는 '미국'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3월31일(현지시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레티보'의 50유닛(Unit)과 100유닛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제출,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허가 획득까지 일반적으로 약 1년 안팎의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내년 품목허가가 예상된다.


미국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글로벌 진출이란 퍼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략해야 할 지역이다. 중국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합법 시장이 약 6000억원, 음성거래 시장)이 1조8000억원으로 추정된다.


또한 휴젤은 지난해 6월 유럽의약품청(EMA)에 레티보 허가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올 하반기 내 허가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리도카인 함유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센스 플러스' 3종. /휴젤 제공리도카인 함유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센스 플러스' 3종. /휴젤 제공

HA 필러 글로벌 진출도 순항 중이다. 휴젤은 지난달 콜롬비아 식품의약품규제당국(INVIMA)으로부터 '히알센스 파인 플러스' '히알센스 울트라 플러스' '히알센스 서브-큐 플러스' 등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을 함유하고 있는 품목에 대한 허가를 취득했다.


앞서 휴젤은 지난 2015년 리도카인이 함유돼 있지 않은 '히알센스' 3개 제품을 허가받은 바 있다. 콜롬비아 HA 필러 시장은 2020년 기준 연간 약 5만4000시린지 규모다. 이 중 85%를 리도카인 함유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2025년까지 현지 HA 필러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아울러 휴젤은 최근 HA 필러 제2공장을 완공, 생산능력을 연간 400만 시린지(주사용기)에서 800만 시린지로 두 배 늘렸다. 이를 앞세워 중남미와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 공급 국가를 31개국에서 3년 내 53개국으로 늘릴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하반기 중국 물량 선적 계획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주문요청에 속도가 붙고 있는 건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레티보를 사용하기 시작한 현지 병원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레티보와 함께 판매하는 전략으로 중국 HA 필러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양시 숲속마을, 아귀&뽈찜집, 비주얼파스타집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사진제공=SBS)‘백종원의 골목식당’이 고양시 숲속마을...
'위트리스와 와이미' 신화 김동완X...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라디오스타'(사진제공=MBC)신화의 ...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듣자 '당황'(사...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
고경표ㆍ정소민, '간동거' 특별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고경표(산신 역)(사진=tvN 방송화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