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자동차

엔솔바이오, 코로나 검채채취키트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혁신신약개발기업 ㈜엔솔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해진)는 코로나19 진단에 필요한자사의 검체채취키트 EnTM이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 19 검체채취키트 'EnTM'은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EnTM' 성능시험 테스트 결과 통상 요구 기준인 48시간을 넘어 96시간(4일) 경과 후에도 바이러스 회수율이 95% 이상으로 보존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 안정성시험 결과 실온 안정성 1년이 확보되고, 40℃에서 9개월 (열대지역 대비), 60℃에서 3개월 (극한 조건)에서도 안정성이 확인됐다.


특히 'EnTM' 은 제품의 핵심인 배지액(EnTM 내용액)은 2mL에 불과한 붉은 용액으로 겉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20 여종의 화학 및 바이오 성분이 적합하게 구성돼 유기적인 기능을 발휘하도록 촘촘히 설계된 제품이다.


'EnTM' 키트는 작년 10월에 의료기기 품질관리 기준인 ISO 13485 인증을 취득했고, 12월에 유럽 CE marking을 취득했다. 이번에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아 모든 국제기준을 충족했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EnTM 공급을 위해 국내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품목 등록을 완료하고 지자체를 비롯한 공공기관, 군부대 등에 납품을 추진함과 동시에 분자진단 글로벌 리더인 솔젠트와 협력해 해외 동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시장은 진단기기 전문판매회사와 공급 판매 계약을 협의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 공급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태오 부사장은"코로나 19 바이러스 수송배지 불량으로 발생하는 진단 오류 문제를 인지, 이를 신약개발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 역량으로 수송배지 불량의 근본 원인을 밝혀냈다"며 "미국 FDA 정식 의료기기 등록 절차인 510K 등록까지완료, 글로벌에서 당사의 'EnTM' 키트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신약 개발에 중요한 CMC를 담당하는 전문조직인 CMC개발센터를 보유, 자사가 개발하는 혁신 신약에 대한 CMC 뿐만 아니라 외부 연구기관이나 중소기업에 CMC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런엔솔의 CMC 역량은 신약 개발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것으로 평가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민 1위, "인기 여전"
국제뉴스db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 멤버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여전...
히딩크 확진, "왜?"
15일(현지시각)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기자회견을...
스텔라장 퇴원, "횡문근융해증은?"...
사진 = 스텔라장 인스타그램가수 스텔라장이 퇴원 소식을 전했다...
속초시, 주요도로변 수벽 전정사업...
[뉴트리션] 속초시가 5월 14일부터 동해대로 외 7...
안성시, 2021년 제2기 가족 원데이...
2021년 제2기 가족 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리플릿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6일 [일]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