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포토

[구세군자선냄비시종식] 누구나 사랑 실천 & 구세군자선냄비

국제뉴스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안희영 기자)(사진=안희영 기자)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


구세군자선냄비 = 12월 한 달간 나눔 실천 기회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구세군자선냄비본부(장만희 사령관)는 1일 서울광장에서 2022년 자선냄비 시종식을 가졌다.


백지원 꿈나무 기부자(재동초등학교 1학년)는 시종식에서 자작시인 나눔의 동시 '손을 잡자'를 낭송해 시종식의 분위기를 훈훈하게 했다.


구세군자선냄비본부는 올해 시종식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어린이를 비롯하여 온 국민들이 나눔 실천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로 정했다.


장만희 사령관은 백지원 기부자와 악수를 하며 구세군이 사회곳곳에서 나눔의 사역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만희 사령관은 올 한해는 자연자해가 많았다며 넘어진 자, 지쳐 쓰러진 자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그들의 손을 잡아주며 구세군이 대한민국의 따듯함을 나눠주는 나눔의 사역을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구세군자선냄비시종식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구세군이 있었고, 나눔을 상징하는 자선냄비는 이제 사회를 향한 울림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나눔의 기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전국 360여 곳에서 4만5천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펼치는 구세군자선냄비활동은 대한민국 모든 거리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의 생생한 감동드라마를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은 자연재해와 참사로 아픔이 많은 올 해, 나눔은 연중 매일, 더 많은 공간에서 더 많은 양으로 우리사회를 따듯하게 했다며 연말은 나눔의 시간, 그 곳에 구세군자선냄비가 늘 함께 했다고 말했다.


강승규 수석은 자선냄비는 국민들의 마음을 깊은 곳에서부터 나눔의 동참으로 작용했고 빨간 냄비와 종소리는 슬픔들을 녹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강승규 수석은 구세군자선냄비시종식을 통해서 사랑이 더욱더 전파되고 나눔의 실천으로 따듯한 겨울나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대현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은 1928년부터 시작된 구세군자선냄비캠페인은 올해까지 온 국민이 참여하는 온정과 사랑 나눔 운동으로 계속 이어져 왔다고 말했다.


김대현 종무실장은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공동체의 회복을 위해 애쓰는 구세군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긴급구호, 위기가정 등을 대상으로 기초생계, 사회안전, 건강증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했다고 말했다.


이홍정 NCCK 총무는 전 세계적 다변회와 위기, 긴장 고조속에서도 우리사회는 '사랑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사랑으로 정의를 이루고 평화를 만듭니다.'


구세군자선냄비는 사랑의 마음의 상징이며, 모금과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에 전달되기를, 온 국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모닥불이 모여 불평등과 무관심을 태워버리는 거대한 불길로 정의와 평화가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세군자선냄비시종식은 장만희 구세군자선냄비사령관, 오세훈 서울시장, 강승규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 김대현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이홍정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서울시 홍보대사인 '피크퐁과 호기'가 참석을 했다.


'손을 잡자' (백지원)


안녕.


내 호빵 내 사탕 주기 싫어.


엄마는 주라는데 내 마음이 슬퍼져.


나는 발레 조금 잘해.


선생님은 아니지만


같이 해 볼래.


재워주고 위로해주는 엄마는 아니지만,


내 손잡아.


친구가 되어 줄게.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포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7일 [화]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