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포토

[소통·화합 대한민국 시민 대축제] 대면행사 얼씨구!

국제뉴스 | 2022.08.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자료 제공:새로운 민심)(자료 제공:새로운 민심)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새로운 민심 '새민연'과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중앙회는 13~14일 양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광복 77주년을 맞아 순수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소통, 화합 대한민국 시민 대축제(=시민축제)'를 개최했다.

(자료 제공:새로운 민심)(자료 제공:새로운 민심)

금번 시민축제는 그동안 정부 주도하에 치러진 경축 행사와는 다르게 순수 시민단체인 "새로운 민심 새민연"과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중앙회"가 주관했다.


행사 첫 날은 대한민국이 서로의 마음을 열고 함께 소통하자는 의미로 농협중앙회가 팔도에서 생산된 대표 품종으로 팔도 쌀을 제작해 국민 2022명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둘째 날은 팔도 쌀 무료 나눔 행사가 이어졌고 대한노인회에서는 무궁화를 대한민국 공식 국화로 규정하기 위한 법 제정 서명운동과 무궁화 화분 나눔 행사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졌다.

(자료 제공:새로운 민심)(자료 제공:새로운 민심)

시민축제는 무향 태권도단의 시범공연과 다문화 시대를 맞아 "아름드리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이 출연해 "아름다운 세상" 등 주옥같은 합창곡으로 시민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국민가수 노사연씨가 깜짝 출연해 광복 77주년의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또한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로하기 위해 국내 정상급 가수인 이용의 공연이 펼쳐졌고,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바리톤 석상근과 소프라노 이수연이 마련하는 축하 공연도 이어졌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포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