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포토

[국제포토] 접견례 연회에 참석한 외국공사들

국제뉴스 | 2022.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안희영 기자)(사진=안희영 기자)

정관헌과 즉조당 앞마당에서 '2022년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 2년 만에 재연해


-오는 6월 4~5일과 11~12일에 개최된다.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4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정성조 본부장)와 한국문화재재단(최영창 이사장)은 덕수궁 정관헌과 즉조당 앞마당에서 '2022년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대한의 문, 세계로 열다.' (이하 '접견례') 행사를 재연했다.


접견례는 대한제국 시기의 외교 상황을 재구성하여 역사의 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도록 재현하는 행사이다.


접견례는 코로나19로 2년간 진행되지 않다가 올해는 재현 중심이었던 기존의 형식을 벗어나 연극 공연으로 개편해 새롭게 선보였다.


외국공사들이 고종 황제를 알현하는 의례가 정관헌에서 연극으로 진행되었다.


접견례에 이은 연회는 즉조당 앞마당으로 장소를 옮겨 서양식 군악대의 군악대 연주와 전통예술공연(검무(劍舞), 사자춤, 포구락) 등으로 구성하였다.


금일 재연된 접견례에 참석한 시민과 내외국인들은 재연되는 행사가 끝나자 마자 크나큰 호응을 나타냈다.


접견례 행사는 1일 2회, 오후 3시와 5시에 진행된다.


관람석 사전 예약은 오는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추첨제로 진행된다.


연극 공연이 진행되는 정관헌에는 회당 사전 예약(1인당 2매 가능)한 50명만 입장할 수 있고, 즉조당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야외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포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