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상관편백숲' 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15.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힐링과 명상의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완주군 상관 편백숲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가 한층 높아지게 될 전망이다.

10일 완주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5년 관광수용태세 후속실행 공모사업에 '상관 공기마을 편백숲 관광객 유치사업'이 선정, 국비 9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편백숲에는 관광안내소, 휴게공간, 안내판 등의 편의시설 조성이 이뤄져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찾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976년 조성된 공기마을 편백숲은 10만 그루 편백나무가 군락을 이뤄 주말마다 2000여명의 사람들이 찾는 힐링의 숲으로 사랑받고 있다.

편백나무가 생산하는 피톤치드향이 아토피 및 새집 증후군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전주 한옥마을의 활성화 및 호남고속철도(KTX) 개통 등으로 향후 관광객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예산이 확보된 만큼,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는 시설을 설치함으로써, 편백숲이 다시찾고 싶은 완주군의 건강힐링 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레드릭 콘스탄트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컬렉션 출...
스위스 워치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한국 남성들...
화천군, 농어촌 민박 코로나19 방...
화천군청 전경(화천=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화천군이 지역에서...
사천시,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
(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가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링클라우...
강원 고성군, 영세숙박업소 위생지...
강원도 고성군청(국제뉴스 DB)(고성=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고...
제262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개회
(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양양군의회는 20일부터 27일까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왕뚜껑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