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합천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예방활동 강화

국제뉴스 | 2024.05.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합천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예방 안내문합천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예방 안내문

(합천=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최근 합천초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보육·교육기관에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월부터 폐렴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찾는 유아 및 학령기 아동이 늘어나고 특히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환자도 다수 발생하고 있어 합천교육지원청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발생 상황을 파악하고, 가정통신문 발송,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교육 및 공용시설·공간, 물건에 대한 환경 소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원, 보육 기관에도 주기적 환기 및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도록 안내문을 발송하고 발생 여부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제4급감염병인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 5세 이상 아동에서 폐렴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염 초기에는 발열, 두통, 콧물, 인후통 등 감기 증상에 이어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된다.

국내에서는 2019년에 크게 유행해 3~4년을 주기로 유행하고 있다. 증상 발현 2~8일 전부터 증상 발생 후 20일 이내 전염성이 강해 급성기 증상이 있는 동안은 다른 사람과 접촉을 피하고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백신이 없어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며, 가정이나 공공장소에서 일상 속 개인 위생 수칙을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 보건소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발생을 대비해 이달부터 9월 30일까지 평일 9~20시, 주말·공휴일은 16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naver.com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5일 [토]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GS25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