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교육도서관, 인문독서 테마여행 가치읽는 독서캠프 운영

국제뉴스 | 2024.05.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옥천교육도서관은 7~8일,1박 2일간 충북해양교육원에서 2024. 해양환경캠프와 함께하는 인문독서 테마여행 '가치읽는 독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무궁화 수목원 견학 ▲목제문화체험장 목공예품 제작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와의 만남 ▲갯벌체험 및 해변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옥천중학교 3학년 27명의 학생들에게 지속가능한 해양환경교육을 통해 책 속 지식을 넘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7일 저녁 진행된 '기후위기인간'구희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지구에 덜 해로운 우리가 된다면'을 주제로 책 속의 주인공을 통해 일상에서 당연히 여겼던 행동과 기후위기의 연결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뒤에는 4컷 만화로 환경에 대한 생각을 그려보고 함께 공유하는 그림 워크숍도 진행했다.

8일에는 무창포해수욕장을 방문해생태계의 다양성을 경험하는 갯벌체험과 해양 폐기물로 불리는 불가사리를 잡는 해변 플로깅을 진행하여 직접 해변을 정화하며 환경 보호의 실천적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수경 관장은 "도서관에 와서 독서를 통해 책에서 얻는 지식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몸으로 느끼고 체험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