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우리동네 ESG 자원순환단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4.05.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플라스틱 수거체계 구축 통한 자원순환 플랫폼 완성 기대

우리동네 ESG 자원순환단 발대식 모습/제공=부산시우리동네 ESG 자원순환단 발대식 모습/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7일 오전, 시청대강당에서 어르신들로 구성된 '우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자원순환단'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자원순환단(이하 '자원순환단')'은 부산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부산지역 6개 시니어클럽의 상호 협력을 통해668명으로 구성됐으며,올해 말까지 1천 명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들은 시역내 수요처를 방문해 폐플라스틱(페트병, 병뚜껑 등)을 수거하고, 선별·분류하는 임무를 맡는다. 또 선별과정에서 오염물질이 있는 플라스틱은 제외하고, 필름 및 이물질을 제거하는 세척 작업에도 참여한다.

자원순환단은 향후 설립될 16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와의 연계·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부산의 친환경 시니어일자리 사업으로 자리매김한다.

우리동네 ESG 자원순환단 발대식 선서 모습/제공=부산시우리동네 ESG 자원순환단 발대식 선서 모습/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올해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를 해운대구, 영도구, 중구에 3·4·5호점 3곳을 설립할 계획으로, 향후 구·군별 1곳씩 16개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노인일자리를 지속 창출하고, 부산형 자원순환 플랫폼을 완성해 초고령·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천으로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살기좋은 부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전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