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5~50인 미만 사업장 대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컨설팅 실시

국제뉴스 | 2024.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김형일 대구시 재난안전실장은 "대구시가 5~50인 미만 사업장 대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컨설팅'을 실시하고 참여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중대재해 예방 대시민 홍보에 앞장선다"라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에까지 전면 확대 시행됨에 따라 지역 내 소규모 사업장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산업재해 예방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는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이행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 등 사업장 20곳을 4월 초 공모·선정했으며, 앞으로 5월7일부터 8월 29일까지 4개월간 민간 전문기관이 사업장을 방문해 위험성평가에 중점을 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시는 "컨설팅은 사업장별로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위험성평가 실시 지도를 통한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사업주의 안전보건관리 의식 제고 및 근로자 참여 유도, ▲사업장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사업주 자율의 재해예방활동 안내, ▲재해예방 기술지원 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시는 "근로자는 위험요인 파악, 사업주는 위험요인 해결을 슬로건으로 5월부터 관내 주요 옥외 전광판과 도시철도, 산업단지를 통과하는 시내버스 등에 중점 홍보하며,안전한 일터 조성을 통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사업장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을 위한 홍보에도 신경을 써 생활 속에서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9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