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찾아가는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

국제뉴스 | 2024.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충북도청)(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3일 청주비상초등학교에서 4~6학년 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세금교실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충북도청 세무공무원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알기 쉬운 생활 속 세금 이야기'라는 주제로 세금의 의미와 종류,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해 사례와 퀴즈를 활용해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참여 학생에게 지방세 학습만화인 '세돌이와 세순이와 함께 떠나는 지방세 여행'책자를 제공하고, '숨은 지방세 찾기'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세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세금교실'은 올해 충북도의 신규 세정시책 사업으로 6월 17일까지 도내 12개 초등학교, 4~6학년 27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중심에 서는 충북의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며,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충북을 이끌어 갈 든든한 기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는 어린이 세금교실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