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뮤지컬 금성대군 공연…올해 2회째 맞아

국제뉴스 | 2024.04.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지난해 진행된 뮤지컬 금성대군 공연모습지난해 진행된 뮤지컬 금성대군 공연모습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뮤지컬 금성대군'이 오는 26일 오후 7시, 27일 오후 3시, 7시 이틀간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3회에 걸쳐 무료로 공연이 진행된다.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소백예술단(단장 김진동)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불의에 맞서 옳은 일을 행하고자 위험을 무릅쓰고 분연히 일어나 단종복위운동을 주도했던 금성대군과 그의 올곧은 정신을 지지한 순흥 지역의 수많은 의인들이 흘린 피와 후세까지 귀감이 될 '선비정신'을 다룬 이야기다.

제작 총감독 김진동, 연출감독 최주환, 극본 안희철, 작곡 여승용 등 베테랑 연출진의 눈을 사로잡는 무대 연출과 배우들의 멋진 연기가 어우러진 뮤지컬 공연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을 마음껏 발휘한 뮤지컬을 선보인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뮤지컬 금성대군'은 역사와 시대를 관통하는 중요한 덕목인 '충'과'의'를 목숨을 바쳐 지키고자 했던 옛 선현들의 삶을 재조명한 작품"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결코 잊어선 안 되는 숭고한 가치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뮤지컬 금성대군' 공연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영주시청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6일 [일]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