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가정의 달, 주택용 소방시설로 화목한 가정지키기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어느덧 따뜻한 봄이 지나가고 사랑이 넘치는 가정의 달인 5월이 다가온다. 벚꽃축제가 끝날 무렵, 5월 가정의 달이 찾아오는 만큼, 시민들의 마음 또한 계속해서 들뜨게 된다.

이시현/부산 강서소방서장이시현/부산 강서소방서장

하지만, 안타깝게도 5월에는 많은 화재로 인해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이 위협을 받고 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봄철 기간(3~5월)동안 화재 발생률이 34%로 가장 높았으며, 인명 피해율 또한 38%로 가장 많았다.

특히 주거시설에서의 화재 발생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화재 원인은 부주의로 인한 원인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주거시설 화재와 관련해 2023년 7월 25일 점심 시간대에 강서소방서 관내 한 공동주택에서 '검은 연기가 많이 난다'며 화재신고가 들어왔다.

이날 집주인 A씨는 소방서에서 받은 소화기로 초기 진화를 했다. 또 감지기 소리에 의해 주민들은 밖으로 안전하게 대피했다.

만약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 이러한 피해사례로 주택용 소방시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와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는 2017년 2월 5일부터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하고, 그 이전의 주택은 소급 설치토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또 지방자치 단체에서도 조례를 제정해 화재 취약계층 등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우리 가족들에게 넘치는 사랑, 감사한 마음을 주택용 소방시설로 전하는 건 어떨까?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18일 [토]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비요뜨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