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이천시가 지난 19일 시청 재난상활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이천시청 언론홍보팀)이천시가 지난 19일 시청 재난상활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이천시청 언론홍보팀)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재난상활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가 주재한 이번 대책회의는 협업부서장과 유관기관인 수도권 기상청,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한국농어촌공사, 군부대, 자원봉사센터, 이천시 지역자율방재단 등이 참여했다.

대책회의는 ▲여름철 기상전망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별 여름철 사전대비 중점 추진대책 ▲여름철 협조사항 등을 전반적으로 논의해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 추진대책으로는 산사태 및 반지하주택, 침수취약시설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신규 발굴 확대 및 순찰·점검을 강화하고, 위험상황 인지 시 부단체장 즉보를 통한 효율적인 상황관리 및 신속한 주민대피를 통한 인명피해 제로(Zero)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재난안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민간조력자와 1:1 매칭으로 현장방문 관리와 사전대피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전까지는 극한 호우에 대비하고자 공무원·민간조력자·주민을 대상으로 용면저수지에서 주민대피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최근 소나기성 집중호우 및 장시간 지속 강우 등 이상기후에 따라 위험상황 예측이 어려워 재난상황에 대한 철저한 사전대비가 중요한 만큼 이번 대책회의를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전 관계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확인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여름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신속하게 가동해 지난 여름과 같이 인명피해 제로를 목표로 이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해 재해예방사업의 일환인 주미 배수펌프장 펌프 교체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4억 원을 확보해 올해까지 사업을 준공하여 집중호우로 인한 주민 피해 예방 등 인명피해 없는 여름을 위한 대비를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동안은 24시간 상황관리 운영을 함으로써 재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긴밀한 재난 체계를 유지하고 재해문자전광판, 예경보시설, 안전캠페인 등을 통해 침수 예방 등 국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여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1일 [화]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