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의회 교육委, 2개 지원청유아놀이체험센터 현장확인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유아 전용체험시설 운영현황 및 내실화 방안 모색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가 부산시교육청 산하 주요 기관에 대한 현장확인에 나선다.

신정철 / 부산시의회 교육위원장신정철 / 부산시의회 교육위원장

신정철 위원장 등 7명의 교육위원은 22~23일 양일간 '북부교육지원청', '해운대교육지원청', '유아놀이체험센터'를 방문해 사업추진실태를 살피고, 문제점 과 애로사항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늘봄학교 운영에 관해 지원청의 단위학교 지원 체계를 살피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특히 북부교육지원청은 학교 및 지역 늘봄과 함께 청사 내에 '긴급보살핌늘봄센터'를 설치해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긴급돌봄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인 '빅아이'와 여름방학 '위캔두'계절학교 등 특색사업 운영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관내 학생 배치와 교육환경개선 사업 진행 현황에 대한 내용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대부분의 학교가 과밀로 운영되는 신도시 내 학교에 대한 학생 배치와 지원계획뿐만 아니라, 급격히 늘어난 모듈러 교실의 교육환경 문제도 살핀다.

올 1월에 모듈러교실을 설치 완료한 초등학교의 공기 질 검사 결과, 일부 교실이 '부적합'으로 나와 이에 대한 원인과 대책을 확인할 예정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학력·인성·생활체육의 세 가지 중점사업 운영사항에 대해 점검한다.해운대교육지원청은 늘봄사업 뿐만 아니라 급식, 스포츠교육센터 등 지자체를 포함한 지역사회와 연계해 각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4년 기장군의 친환경 급식비 지원 단가 630원으로, 이는 2위인 남구보다 약 2.5배에 달한다. 교육위원회는 단위학교 지원에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급식 운영 등 지자체와 유관기관과의 협업 실태도 확인할 예정이다.

또 정관신도시 내 지속적인 과밀학교에 대한 현황 및 지원 방안도 점검할 예정이다.

'유아놀이체험센터'는 현재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이 사하구 다대동에 위치해동부산권의 유아들의 접근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해, 2019년 9월 기장군 철마면에 개원한 유아 전용체험 기관으로,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분원으로 운영 중이다.

유아가 마음껏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창의성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놀이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꿈 놀이터, 토요가족체험, 온 가족 사랑 이음, 가을 예술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교육위원회는 기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인력 운용 실태 등을 살피고,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현장 직원의 의견을 청취한다.

신정철 위원장은 "단위학교의 행정업무 지원과 학생 배치 업무 등을 담당하는 지원청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현장확인에 나선다"며 "또 교육지원청과 유아놀이체험센터 등 기관이 설립 취지를 제대로 살릴 수 있도록 내실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19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