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동발전, 도시숲 조성 나무 심기 캠페인 진행

한스경제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남동발전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 3호 완충녹지에서 탄소상쇄를 위한 도시숲 조성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한국남동발전 제공남동발전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 3호 완충녹지에서 탄소상쇄를 위한 도시숲 조성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한국남동발전 제공

[한스경제=신연수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지난 20일 인천 연수구 송도 3호 완충녹지에서 '탄소 상쇄 도시숲 조성 나무 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남동발전 임직원과 정일영 국회의원, 이재호 연수구청장, 연수구 시의원 및 구의원, 지역 초·중등학생들 및 시민이 참석했다.

이 캠페인은 남동발전, 인천광역시, 온해피가 협업해 추진하는 탄소 중립사업이다. 도심 속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해 도시 생태계를 복원하고, 미래세대엔 친환경 유산을, 지역 주민들에게는 건강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온실가스 흡수 기능을 증진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왕벚나무, 홍도화 등 약 2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특히 학생들은 '탄소중립 나무 박사'로서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표찰을 직접 심은 나무에 걸어서 1년간 나무를 돌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남동발전은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경일 남동발전 녹색성장처장은 "탄소 상쇄 도시숲 조성 캠페인은 탄소중립 이행과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지속 개발해 국가 탄소중립 이행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4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19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