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교육청,자원순환 환경수업으로 지구살리기

국제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자원순환교육(사진/충남교육청)자원순환교육(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생태전환 환경교육과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간다.

이와 관련하여 충남교육청은16일(화)유·초·중·고 교사60명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배움자리를 진행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자원의 무분별한 사용과 폐기로 인한 지구 환경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한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유한한 자원의 재활용·새활용을 주제로 운영되었다.

또 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 문제에 대해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해결 방안에 관해 토론·토의 수업을 진행하도록 안내했다.

배움자리에 참석한 임동빈 선생님(구자곡초)은"유한한 자원의 소중함과 지구 생태계 보전을 위하여 학생들에게 체험 위주의 순환경제와 자원순환 교육이 매우 필요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재동 미래과학팀장은"환경교육의 핵심 가치를 이해하고 학교 내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환경 의식 함양과 친환경 경제생활 습관 형성으로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노력해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충남교육청은 환경파괴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3·6·5운동을 펼치고 있다.올해는 지구온난화 생물다양성 감소,자원의 과다 소비에 대비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생태시민을 양성하는 생태환경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