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봄철 야외 활동시 "진드기 매개감염병(SFTS) 조심하세요"

국제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진드기 매개감염병의 발생 우려(사진/청양군청)진드기 매개감염병의 발생 우려(사진/청양군청)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김상경)은 날씨가 따듯해져 야외활동이 빈번한 봄철을 맞이하여 진드기 매개감염병의 발생이 우려된다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봄철은 진드기 활동이 왕성해져 진드기 매개로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국내에서 많이 서식하는 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참진드기에 의해 물려서 감염되는 열성질환이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의하면 2013년 첫 환자 발생 이후 2023년까지 1,895명의 환자발생이 보고되었고, 그중 355명이 사망 18.7%의 치명률을 보였다.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 진드기에 물리면 5~14일 이내 고열, 오심, 피로감, 식욕저하, 구토, 설사 등 소화기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근육통이나 두통을 동반하기도 한다.

김상경 보건의료원장 SFTS를 예방하려면 캠핑, 등산, 농작업 등 "야외활동시 긴 소매옷, 긴 바지를 착용하여 피부노출을 최소화 하고, 풀밭에서는 돗자리 위에 앉고 야외활동 후에는 의복을 세척하고 몸을 깨끗이 씻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몸에 붙은 참진드기를 발견할 경우 손으로 떼지말고 곧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안전하게 제거"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1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