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양시, ‘엄마, 아빠 책 읽어주세요!’ 행사로 영유아 도서지원 알려

국제언론인클럽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광양시, ‘엄마, 아빠 책 읽어주세요!’ 행사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광양시가 16일 희망도서관 꿈나무극장에서 '2024년 생애 첫 책 & 북스타트 기념 ‘엄마, 아빠 책 읽어주세요!’' 행사를 개최해 영유아 대상 도서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광양시에서 처음 시작하는 2024년 출산가정에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생애 첫 책 지원사업’과 영유아 발달단계별 맞춤형 책 꾸러미를 배부하는 ‘북스타트’ 사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영유아 가족 150여 명이 참석해 ‘책 읽어주는 시장님’, ‘책놀이 활동-계란 마라카스 만들기’, ‘매직버블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이날 정인화 시장은 2024년 북스타트 선정도서 중 하나인 이서영 작가의 '오늘 뭐 했니?' 그림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주며 영유아부터 이어지는 독서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정 시장은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책 읽는 습관을 키워주고, 책과 친해지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생애 첫 책 지원 등 영유아 독서 지원에 힘쓰고 있으니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책도 많이 읽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에게 어떻게 책을 읽어주면 좋을지 알려주고, 아이와 함께 책 놀이 활동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지원해주는 사업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2024년 광양시에서 출생한 모든 아이에게 생애 첫 책 꾸러미를 제공하고, 이후 13개월 유아부터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까지 700명에게 북스타트 책 꾸러미를 추가 배부할 예정이다.

생애 첫 책 꾸러미는 읍면동 출생신고 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다음 달에 집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북스타트 책 꾸러미는 광양시 주소가 기재된 1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1부를 가지고 희망, 중마, 용강, 금호도서관 중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수령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양시는 생애 첫 책 지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사업 홍보 영상과 북스타트 선정도서별 책 놀이 영상을 배포하고, 북스타트 단계별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책 읽는 가정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4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