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국립수목원과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 협력한다

우리뉴스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산림청 국립수목원이'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지난 12일 포천시 국립수목원에서'식물 유전 자원의 전시·보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임영석 국립수목원 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식물유전 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연구▲산림생물자원 교환·지원▲수목원·정원 조성에 관한 기술 검토와 자문▲전시·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협력▲정원산업·정원식물 등에 관한 정보 교류·협력 등을 약속했다.

수원시는'국립수목원 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에 참여한다.식물 거버넌스 프로젝트는 식물을 매개로 국가와 지자체가 지역 기반 식물자원의 보전·복원,확산을 위해 협력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자생식물 정원 대상지를 제공하고,정원조성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할 예정이다.국립수목원은 대량증식기술 재배 등 연구개발의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수원의 희귀식물인 해오라비난초,칠보치마를 비롯해'수원'의 명칭이 포함된 자생식물 수원땅귀개,수원골,수원사초,수원고랭이,수원잔대,수원사시나무 등6종의 보전·복원,확산을 추진한다.

수원시는 국립수목원과ESG프로그램(기업의 환경,사회공헌 활동)인 에코티어링(Ecoteering)·벚꽃엔딩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정원산업,정원식물 관련 업무협력을 활성화해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탄소중립 정원 조성을 추진하겠다"며"수원시 탄소중립 정원모델이 수원시 전체로 확산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6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