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교육문화원, 하얼빈의 열 하루 기획공연 개최

국제뉴스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충북교육청)(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꿈꾸던 위인 안중근을 주제로 한 기획공연 '하얼빈의 열 하루'를 오는 19일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얼빈의 열 하루'는 일제강점기에 조국의 통일과 평화를 이루고자 했던 안중근 의사의 삶 중, 하얼빈에서의 여정을 내용으로 한 교육 콘서트로, 안중근 의사 하얼빈 의거 제115주년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6명의 보이스와 8명의 중창단이 국악관현악의 연주와 어우러져 남택수 서양화가의 작품으로 무대를 디자인했으며, 신동일 작곡가의 선율과 조정일 작사가의 주옥같은 가사로 이뤄진 창작곡 16곡으로 구성됐다.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에 도착한 시점부터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역에서 민족의 적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할 때까지 벌어진 일들을 조국, 독립, 가족, 그리움, 아픔, 사랑, 동지, 단지동맹, 투쟁의 정서를 담은 내용이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기획공연은 독립선열의 이야기를 국악, 노래, 그림 등의 예술로 전달하여 학생들이 느끼는 감동이 배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 앞으로 호국보훈의 정신을 올바르게 이어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