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도권 벚꽃 명소,광주시

우리뉴스 | 2024.04.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광주시 벚꽃명소( 사진=광주시)광주시 벚꽃명소( 사진=광주시)

(광주=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다.하지만 벚꽃을 보기 위해 경남 진해나 충북 제천까지 가기에는 너무 멀고 서울 여의도에는 인파에 밀려다니기 일쑤다.

수도권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여유롭게 볼 수 있는 숨은 명소가 있다.바로 광주시 남한산성이다.

남한산성은 광주시에 있는 조선시대의 산성으로1만5천여 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으며 특히 남한산성 길에 있는 벚꽃길은 광주시가1997년부터 산벚나무를 심어 조성한 길이다.

남한산성 로터리에서 북문,서문,수어장대,행궁터,남문으로 이어지는 성곽 등산코스와 동문을 지나 시원한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도로변과 산야에서 환상적인 벚꽃의 물결을 만나게 된다.또한,남한산성은 수어장대를 비롯해 역사의 숨결이 느껴지는 문화유적지로 자녀들의 역사교육에 으뜸이며 성곽을 따라 조성돼 있는 등산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다.

특히,광주시 벚꽃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일품이다.광주시는 남한산성 도립공원을 관통하는 지방도로변8㎞와 팔당호를 따라 퇴촌면과 남종면에서 양평으로 이어지는337번 지방도로에 심어 벚꽃길을1997년부터 조성해 왔다.남한산성에서 분원리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는 도로변의 벚꽃을 구경하기에 아주 좋으며 조용하고 번거로움이 없어 벚꽃과 팔당호를 감상하는데 제격이다.

남한산성 벚꽃 길 코스는 남한산성 관리사무소부터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까지308번 국도를 따라8㎞에 걸쳐 이어진다.초입부터 산성천과 벚꽃 가로수가 조화를 이룬다.또한,팔당호 드라이브 코스는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에서 수청리까지337번 지방도12㎞를 따라가다 보면3천여 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4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6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